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서울/종로5가역] 베이킹 재료 파는 곳, 홈 베이킹 천국! 방산 종합 시장에 가면~ 본문

★ 취미/요리

[서울/종로5가역] 베이킹 재료 파는 곳, 홈 베이킹 천국! 방산 종합 시장에 가면~

구칠씀 2021. 12. 29. 10:00
728x90
반응형

베이킹을 좋아하는 사람

꼭! 가보기를 추천하는!

 

!!!!!! 베이킹 천국 !!!!!!

 

을 소개합니다~!

 


< 찾아가는 길 >

 

1호선 종로5가역에서 내려 도보 10분 이내에 있어요!

저는 동대문 종합시장 갔다 오느라 반대편에 있지만...ㅎㅎ

7번 출구로 나옵니다!!!

 

 

나와서 쭉 걷다 보면

신호등이 나와요. 

 건너요~

 

 

건너서는 우회전~ 

그럼 거의 바로 보여요 입구가 비스듬히 보여요!

저기부터가 방산시장!

방산시장 찾아가기 어렵지 않죠~? ^>^

 

 

여기서부터는 여기저기에 가게가 있어요~!

 

 

진짜 없는 게 없다 보니

원하는 재료, 틀, 포장지 등을 둘러보시며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어디를 가야 하는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제가 매번 이용하는 간단 루틴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처음 한두 번은 여기저기 다 구경하다가

이제는 다니던 데만...ㅋㅋㅋ

 

 

 

 


<가게 추천>

 

밸런타인데이나 빼빼로데이에 들리는 곳!

www. I LOVE CHOCO. net

여기를 먼저 들려요.

초콜릿 관련 재료를 파는 곳이라 추천합니당 :)

 

이번에는 안 들어가서 내부는 안 찍었는데

초콜릿, 초콜렛 틀, 막대기 과자, 스프링클, 초코 딸기 분태, 초코 틀 등

소분해서 팔아서 저처럼 홈베이킹 한 번씩 하시는 분들 이용하기 좋아요!

 

 

그리고 이 가게에서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서

여기로 들어가면 가게가 밀집되어 있어서

여긴 진짜 눈 조금만 돌리면 다양한 베이킹 재료들이 있어요 ♥

 

 

케이크 틀은 기존에 있는 거를 써서

잘 안 들리는데

오늘은 짜는 주머니 틀이랑 미니 케이크 틀, 수플레 컵을 사러

입구 바로에 있는 가게에 들렀어요.

여기 오기 전에 인터넷으로 알아봤는데

가격은 비슷한 거 같아요!

 

상호명이랑 가격도 같이 적으려고 보는데

영수증이 집에 오니 없어요ㅜㅜㅋㅋㅋ

골목 입구 왼쪽에 있는 가게입니다...ㅎㅎ

 

 

다음은 제가 대부분의 재료를 사는 곳,

방산시장 다니면서 매번 방문하는 곳인데요.

"의신 상회"입니다!

 

 

저는 대부분 재료들을 여기서 사요!

왜 이곳을 들리냐! 일단 제 동선에 딱이고,

가격표가 깔끔하게 나와있어요. 그리고 

가게 한쪽에 1000원씩 재료 소분해서 파는 게 좋더라고요ㅜㅜ

새로운 재료 도전하기에는 딱!

 

 

이렇게 재료들을 다 사고 나면

다른 곳도 쓱 둘러보며 구경하는데

재미가 쏠쏠해요 ㅎㅎ

지나가다 본 미니 붕어 틀... 넘 귀여워요..ㅎㅎ

 

 

이제 막 크리스마스가 지났지만

케이크에 꼽는 장식??

이런 것도 있어요

 

 

의신 상회에서 오른쪽 골목으로 나오면 

포장지 파는 가게들이 있어요~

선물용 베이킹은 포장지도 구경하죠~

여기저기 구경하다 보면 필요 이상의 재료를 

산다는 게 좀 문제지만..ㅎ.하핳

 

 

저는 보통 방금 소개해드린

가게들을 들리기는 하지만

여기 나와서 오른편에 건물 1층에도 상가들이 쭈욱 있어요

 

첫 방문이시라면

여기저기 둘러보시며 구매하셔도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

 

날씨도 호달달 넘 춥고

저처럼 거리가 넘 멀거나 등등의 이유로

 온라인을 이용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그래도 베이킹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면 저처럼

행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당 ^>^

 

 

+++

 

방산시장 근처에는 청계천도 있고

광장시장도 있어요 :)

광장시장에 들어가면 먹거리가 정말 다양하니

구경하시다 출출하시면 들러보길 추천해요 ㅎㅎ

 

전 빈대떡도 분식도 비빔밥도 다 맛있었는데

tv에 나왔다던가~~ 여기 마약김밥이 유명하고 하더라고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