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당근마켓 공기계 거래 분실폰 조회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당근마켓 공기계 거래 분실폰 조회 방법

구칠씀 2023. 11. 19. 15: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칠씀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블로그에 들어왔어요..ㅎㅎ

 

 

제가 이번에 당근마켓으로 공기계를 샀는데요.

중고거래는 여러 장단이 다 있지만,

워낙 핸드폰은 사기도 많고 탈도 많을 수 있다 보니 이것저것 알아보고 구매했어요.

알아보면서 알게 된 꿀팁 공유드립니다!


 

 

제삼자가 다른 사람의 핸드폰을 줏거나 도난해서 판매하는 핸드폰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기계에 분실신고가 걸리기 때문인데요.

구매하고 막상 사용하려고 보니 알게 되는 경우에는... 돈만 날리게 됩니다ㅜㅜ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거래 전 똑똑하게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EMI?

 

바로,

IMEI번호를 찾아서 조회하는 건데요. 

당체 IMEI번호는 무엇이며,

이걸 조회하면 어떻게 알 수 있는 건지!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IMEI번호는 전 세계 핸드폰이 태어날 때(?) 갖게 되는 고유번호입니다.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번호 같은 거예요!

절대 같은 주민번호란 없듯이 IMEI번호도 같아요.

주민번호로 신상조회를 하듯이 IEMI번호로 핸드폰 신상 조회를 하고요.

만약 분실, 도난 폰일 경우 핸드폰의 주인이 분실 신고를 하게 되는데,

그럼 조회할 때 이력이 조회가 됩니다.

분실, 도난 조회가 있는 경우 그 핸드폰은 무조건 거래하시면 안 됩니다!!

 

 

조회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핸드폰 IMEI 번호 보는 법

 

먼저 구매하려는 기계의 IEMI번호를 알아야 해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셔서 하단의 [휴대전화 정보] 클릭,

상단에 보시면 IEMI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2. 전화를 켜고 *#06# 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iemi번호가 뜹니다.

 

 

 

핸드폰의 IEMI 번호를 알았다면 이제 분실폰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분실폰 조회 방법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 메인 페이지에 보이는 단말기 조회 클릭!

 

https://www.imei.kr/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www.imei.kr

 

 

 

하단에 보이는 IMEI입력란에 번호를 입력하고, 보안문자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제가 어제 산 공기계는 다행히 조회 결과 문제가 없었답니다 ^.^!

 

 

 

 

하지만 제가 산 폰에 다른 문제가 있었어요....

이놈의 기계가 유심칩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어요...

판매자는 공기계로만 사용하셨다고 했는데 그래서 모르셨던 건지요

 

 

여러분들은 가능하다면 현장에서 유심칩도 꼭 꽂아보시기를 추천드려용....

이런 경우가 있네요 하하 

이번 거래를 통해 이것저것 배워가네요 하하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