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서울/종각역] 중고책 4권에 만원? 조용히 책 읽기 딱 좋은 "홍길동 중고서점" 본문

★ 책방/서울

[서울/종각역] 중고책 4권에 만원? 조용히 책 읽기 딱 좋은 "홍길동 중고서점"

구칠씀 2021. 12. 26. 23:48
728x90
반응형

베이킹 재료랑 인형 눈알을 사러 오랜만에 동대문에 다녀왔어요!

오는 길에 거기만 들리면 아쉬울 것 같아서

종로 독립책방, 중고서점을 찾아보다가 발견!


4권에 만원 균일가로 책을 살 수 있는 "홍길동 중고서점"을 찾았어요 ^>^

 

지도를 보면서 서점을 찾는데

제가 오는 길이 그랬는지 술집 번화가들이 엄청 많았어요!

술집 사이에 서점....? 재밌다 싶었는데

큰 도로로 나가는 출구 쪽에 빡 있더라고요!!

 

건물이 앞에 서니 와 크다!! 했는데

내부는 밖에서 보는 것보다 더 넓은 것 같아요!!

캡슐커피 셀프카페?? 했는데

들어가 보니

요렇게 자판기랑 캡슐커피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

저렴한 가격에 이 넓은 공간에서 책을 볼 수 있다니

굿! 아닌가요?ㅎㅎ

 

<책 가격>

일반 서적은 1권은 3000원! 4권하면 10000원!

일반서적 초과 사이즈(풀컬러, 양장, 미술서적)은 5000원

2권이상 묶음 서적 크기 및 두꼐가 큰 서적은 10000원

2권이상 묶음 서적 대형서적 및 백과사전은 15000원

중고서적을 가져오시면 3권당 1권으로 교환도 가능하다고 해요

 

매장은 1층, 2층이 있어요~

매장 내부가 정말 넓고

무엇보다 제일 기억에 남는 건

곳곳에 정말 다양하고 많은 의자와 책상이 있다는 거예요!

정말 곳! 곳! 에... 여기저기!!!!

딱 마음에 드는 책 고르면 바로 앉아서 

조용히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ㅜㅜㅜ

 

사실 서점, 북카페 중에서도 이렇게

공간대비 자리가 많은 곳은 

제가 본 곳은 손에 꼽는 것 같아요 

그 정도로 정말 많았어요

 

인스타 갬성 느낌의

어떤... 뽀얗고 아기자기하고 고런 느낌은 아니었지만

곳곳을 둘러보는 게 재밌는 개성 넘치는 곳이었어요.

 

책을 위한 책을 읽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이라는 느낌 ㅜㅜㅜ

의자와 책상이 방문객들을 넉넉히 받아내고

그리고 의자들도 다 편해 보였어요

 

제가 들어왔을 때는 사람이 한 두 명? 있었던 것 같은데

제가 있는 한 시간 동안 여럿 사람들이 들어왔어요

저 어디에는 할아버지가 한자리

또 어떤 또래로 보이는 분이 한자리

또 할아버지가 한자리 앉아서 책을 보고 계셨어요.

그리고 제가 나갈 때쯤 가족들이 같이 들어오더라고요~!

 

이런 북카페가 집에서 멀지 않은

30분 이내 거리에 있으면 진짜 진짜 좋을 것 같아요ㅜㅜ

 

종각역 지나가는 일이 있으면

다시 꼭 와보려고요!!!

이 근처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조용하고 책과 의자가 넉넉한 여기에 들려보시길 추천!

^>^

 


- 운영시간: 매일 9~22

-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14길 4 (종각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금방!)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