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성수/팝업스토어] 예스24 팝업 스토어 생각 지상주의자들의 요람 방문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성수/팝업스토어] 예스24 팝업 스토어 생각 지상주의자들의 요람 방문 후기

구칠씀 2023. 7. 18. 21: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칠씀입니다!

요 며칠 전에 예스 24 서점에서 개최한 팝업 스토어 다녀오셨나요?

끝물에 다녀와서 끝나고 나서야 포스팅을 합니다...ㅎㅎ

 

 

[성수/팝업스토어] 예스 24 "생각 지상주의자들의 요람" 방문 후기




 

예스 24 서점이 24주년을 맞이해 개최한 팝업스토어라고 합니다!

서점 팝업스토어라서 그런지 책이 주인공 같네요 :)

 

 

<생각주의자들의 요람> 팝업스토어는 책에서 우리가 얻은 영감을 우주로 표현한다면? 하는 상상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팝업스토어 내 전시된 7명의 작가들의 작품도 책에서 얻은 영감으로 만든 작품이고요

 

 

성수역에서 도보 거리에 있는 "애스팩토리"D동에서 7/3~7/16일까지 진행된 전시라 아쉽게도 지금은 문을 닫았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서 바로 왼쪽부터 입장!

저는 점심 전에 갔는데 다행히 대기줄은 없었어요!

그리고 제가 구경하는 동안에는 주 관람객은 20~30대였던 것 같아요

예약을 미리 하거나 혹은 현장 구매로도 바로 입장 가능~.~

 

 

 

 

요즘은 팝업 스토어, 카페, 옷가게 등등 다양한 데서 직접 제작한 스티커 굿즈를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힙해서 하나 가져올까 했지만, 핸드폰 뒤에 그만 좀 붙이자 싶어서 지나갔습니다. 패스!

 

 

 

 

<생각 지상주의자들의 요람>

이름과 잘 어울리게 꾸며진 팝업 스토어였습니다.

바닥에는 푹신푹신하게 짚이 깔려있고 너무 밝지 않는 노란 조명 덕에 더 푸근한 느낌이 들었어요!

각이 져있는 의자가 아니라, 둥지 모양의 1인 쿠션 그리고 빈백이 여기저기 놓여 있어서

요람에 누운 것 마냥 편하게 있다 왔습니다.

 

 

 

 

입구 쪽에 쌓여 있는 종이 무더기를 그냥 지나칠 뻔했는데, 다들 한 장씩 뜯어가시더라고요!

알고 보니 팝업스토어 팸플릿~

팝플렛의 구조도 표현이 재밌어요.

전시된 작품들의 작가별 구역을 은하로 표현한 것 같죠?

전시의 테마와 잘 어울리는 팸플릿!

 

 

 

 

팝업 스토어 내에 개인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쭉 구경했었어요

개성 넘치고 귀여운 작품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작가가 작품을 만들 때 영향을 받은 책을 저도 읽고 봤다면 더 재밌었을 텐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처음에 들어갈 때는 만석이었는데 한 바퀴 돌고 나니 자리가 났어요!

너무 푹신하고 아늑하고... 조금 더 앉아있었으면 자다 갈뻔했어요

집에도 하나 놓고 싶어요....ㅎㅎ

 

 

사진은 없지만 한쪽에는 크레마 대여가 가능했어요!

처음으로 사용해 봤는데 사이즈도 작고 눈도 편해서 들고 다니면서 전자책 보기 좋겠더라고요

근데 생각보다 움직임이 빠르지는 않았어요

 

 

테이블 쪽에 놓인 필사노트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팬이랑 노트가 놓여있었는데

거기에 사람들이 그림도 그려놓고 메모도 해놓았더라고요

그게 은근히 재밌음..! ㅋㅋㅋ

 

 

즐거운 요소도 많았지만 아쉬운 게 있다면 생각보다 체험 요소가 적었던 거요!

전시 공간을 쭈욱 둘러보니 10분도 안 걸리더라고요ㅜㅜ

체험요소가 있어서 더 오래 전시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았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주말 좋은 전시 구경하며 보냈습니다 :)

다음에도 열렸으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