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취미 추천] 무료 코딩 공부 사이트 <생활코딩> 추천 본문

★ 코딩 공부

[취미 추천] 무료 코딩 공부 사이트 <생활코딩> 추천

구칠씀 2024. 4. 10. 15: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칠씀입니다

오늘은 취미 추천으로, 코딩 공부하기🤓

그리고 코딩 입문자에게

정말 좋은 사이트 <생활코딩>을 추천드리려고요

 

 

 

 

 

요즘 비전공자, 비직무자도 IT 인기가 한창 열풍이죠.

IT 직무가 떠오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꼭 IT직무 취직 목적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왜냐!

1. 독학으로 앱을 만들어, 투잡 파이프라인이 되기도 하고

2. 업무에 접목해 볼 수도 있고,

3. 또 최근 경제/시사에도 IT 빠지지 않죠, 종종 등장하고요.

이렇게 무궁무진하다 보니

취미로 조금씩 해보는 것도 좋겠죠 ㅎㅎ

 

 

 

 

그렇게 저도 IT 입문 루트등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하지만 컴퓨터가 쉽던가요... 

어려우리만큼 복잡한 컴퓨터...

 

물론 배우고자 하면 루트가 다양하지만,

제가 해보고 추천드리는 입문 루트 중 하나는

코딩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거예요!

 

 

저는 최근에 HTML/JAVAscript에 관심이 있었어요.

부족한 부분을 채울 때는 유튜브도 검색했지만

처음 시작기본기를 쌓을 때는

<생활코딩>에서 강의를 찾아봤어요!

 

 

생활 코딩

비영리 교육 프로젝트로 만들어졌다 보니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개인정보도 X

이메일 인증만 하면 돼서,

아주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어요:)

 

https://opentutorials.org/course/1

 

생활코딩

hello world 생활코딩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생활코딩은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입니다.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를 생각해보기 전에 왜 프로그

opentutorials.org

 

 

 

 

메뉴바를 클릭하면

아주아주 많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요

👍👍👍👍👍👍👍👍👍👍👍👍👍👍👍👍👍(엄지 천만 개)

 

우선 HTML 교육을 들어봤는데요.

장점은 아주 기본기 쌓는데 제격! 

기초가 되는 기본기를 쉽게 배울 수 있어요 :)

단점을 굳이 꼽자면, 기본기 위주라는 것!

 

 

<생활코딩> 저는 적극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