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인천/부평/부평역] 대왕 김말이와 추억의 순대꼬치가 있는 포장마차, 은식이네 떡볶이 본문

★ 취미/떡볶이 맛집

[인천/부평/부평역] 대왕 김말이와 추억의 순대꼬치가 있는 포장마차, 은식이네 떡볶이

구칠씀 2022. 10. 7. 09:00
728x90
반응형
찬 바람은
예상치 못한 순간에
 김이 나는 떡볶이판 앞으로 데리고 가곤 한다.
-구칠씀-



그날은 분명 볼일이 끝나면, 칼같이 돌아서서

오랜만에 가족과 저녁 식사를 하자고 다짐한 날이었다.

 

 

 

 

 

부평역이 보이고 벨을 누르고 버스에 내리는 순간

어디선가 찬 바람이 불어왔고 

바람을 쫓듯 고개를 돌리자 빨간 포차가 나의 눈앞에 들어왔다.

 

 

 

 

 

포차가 머금은 불빛과 불빛이 비추는 떡볶이와 튀김, 순대를 보는 순간

내 마음은 칼같이 돌아섰다.

오늘 나의 저녁은 이 포장마차에서 끝낸다...!

 

 

 

 

 

배고 고팠던 터라

메뉴 두 개는 거뜬할 것 같았다.

두 개나 고를 수 있으니 금방 고를 것 같지는

매력적인 메뉴가 그 보다 더 많았다.

떡볶이, 순대, 튀김, 어묵, 왕소시지, 왕김말이, 닭꼬치

, 핫도그, 순대 꼬치...

 

 

 

 

 

떡볶이는 무조건 픽이고

순대 꼬치, 닭꼬치, 튀김을 고민하다가

튀김 세 개를 골랐다.

 

 

 

 

 

 

맵지 않고 꾸덕한

고추장 맛이 그득한 떡볶이가 나왔다.

긴 떡볶이에 긴 꼬치를 먼저 주셨다.

 

 

 

 

 

 

튀김을 보고 튀김이 먹고 싶어 졌을까,

옆에 야채가 듬성듬성 썰려 들어간 맛 간장이 보여서

튀김이 먹고 싶어 졌는지도 모르겠다.

 

 

 

 

 

 

계란 튀김은 처음인데

계란의 비릿한 맛은 없고

노른자는 부드럽고 고소했다.

꽉 찬 김말이를 먹으니 

눈앞에  왕김말이 튀김도 먹어봐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든다.

오징어 튀김은 늘 맛있다.

 

 

 

 

 

 

쓰고 있는 지금은 닭꼬치, 순대 꼬치가 아른거린다.

조만간 또 가면 꼬치 종류를 노려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