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전자출판기능사 준비하기_ 필기 합격 본문

★ 우당탕탕 스몰 프로젝트

전자출판기능사 준비하기_ 필기 합격

구칠씀 2021. 10. 25. 15: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칠씀입니다!

21년 4회 전자출판기능사 필기를 보고 왔는데요.....

.

.

.

 

합격해서 돌아왔어요..^>^

 

 

미리미리 한다 했지만,

벼락치기로 한다고 걱정했는데

다행이쥬?

 

 

 

그래도 합격을 했으니

제가 어떻게 준비했고,

준비하면서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됐는지

공유하겠습니당!

 

 

 

사실 전자출판기능사의 합격률을 보면

상대적으로 취득이 어렵지는 않은 자격증인데요!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도 시작하고 책도 관련 영상도 많이 없어서

조금 막막했었어요!

 

 

 

하지만 정말 걱정하지 마세요!!!!!!

자료는 적지만 합격률이 매우 높아요!!!!

출처: 큐넷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전자출판기능사

게다가

사진전다형이고 기출문제들이 cbt에 있다!?!?

충분히 가능합니다!!!!!!!!!!!!!!

60문제 60점 이상을 맞아야 하니

한문제당 1.6666666667점

36문제만 맞으면 통과입니다...ㅎㅎ

출처: 큐넷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전자출판기능사

 

 

 

이번에 필기를 풀면서 느낀 것이...

기출문제만 5년정도치 풀어갔어도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ㅎㅎ

 

저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1. 관련 서적 구매

 

문제, 답, 문제, 답만

외우기보다는 전체적인 개념을 공부하고 싶었어요!

<전자출판기능사 필기> 같은 제목의

자격증 서적은 시중에 없었지만

다른 블로거분들의 포스팅을 보다가

추천해주셔서 저도 참고서 느낌으로 구매해서 보았어요!

 

책의 구조와 출판에 대한 개념 이해하기에 좋았고

맞춤법 내용이 정말 많았는데

이번에 보는 필기에 나오지는 않으니 패스....ㅎㅎ

사실 문제 풀면서 해설을 해주는 이가 없으니

이 책을 참고하면 내용 이해하는데 좋은 것 같아요!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32920818&orderClick=LAG&Kc= 

 

열린책들 편집 매뉴얼(2021) - 교보문고

『열린책들 편집 매뉴얼 2021』이 출간되었다. 2008년 첫 출간 이후 편집이 필요한 모든 현장의 필수 매뉴얼로 자리 잡은 〈열린책들 편집 매뉴얼〉의 열세 번째 증보판이다. 이 책은 도서 편집자

www.kyobobook.co.kr

 

 

 

2. 유튜브로 대략적인 흐름 파악

 

10분 남짓 영상 2개 총 20분짜리 요약정리예요!

영상이 짧다 보니 디테일한 부분을 공부하기 위해서라기보다는

대략 어떤 내용들이 나오는지 맛보기 위해서 찾아본 영상이에요!

 

https://youtu.be/TrktNuZ6Ojk

https://youtu.be/rov2T06OETw

 

 

 

3. cbt 5년치 기출문제 풀기

 

사실 저는 5년치 다 안 풀고 갔어요...ㅎㅎ

그래도 푼 것들 중에 본 문제들이 나오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아도 그렇고 저 정도 풀고 가기를 추천!

용어 같은 것은 조금 암기를 했는데 대부분의 문제들은 그냥

한번 쓱 읽고 이해하고 넘어가는 식으로 보았어요

 

https://www.comcbt.com/xe/jp

 

전자출판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출판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오늘부터 실기 시험 접수 기간이에요~!

저도 접수하고 왔답니다!

그리고 필기 때와는 다르게 대기 타고 있다가

빠르게 들어가서 접수!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사는 지역에서 보아요...

다행히도...^^

 

실기도 올해 꼭 합격해서

실기 합격 후기 포스팅하는 날이 오면

넘 좋을 것 같아요! ^>^

 

 

 

준비하시는 여러분들도

파이팅하세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