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21.07.30 / 이번 생은 N잡러, 90년생이 온다 본문

★ 책/하루 독서

21.07.30 / 이번 생은 N잡러, 90년생이 온다

구칠씀 2021. 7. 30. 01:41
728x90
반응형

두 번 말하자니 입 아프지만

정말 무지 덥다.

요즘은 덥다는 말을 정말 입에 달고 사는 것 같다.

그래서 오늘도 카페로 출근!

 

오늘은 친척 동생의 갑작스런 방문으로!

함께 출근했다 ㅎㅎ 그래서 만화카페로~

동생은 "정신줄 놓치마"를 정신없이 보고

나는 이번 생은 N잡러를 집중 공략했다.

 

이 책의 저자는 UI디자이너다.

그림을 제대로 배운 적은 한번도 없지만

부캐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지금은 월급보다 많은 돈을 그림으로 벌고 있다.

책에 나온것처럼 월 천만,

사실 책에서 공개한 수익은 그것보다 더 컸다.

 

요즘은 "부캐", "N잡"의 인기가 점점 올라가는 것 같다.

꼭 직장을 다녀야만 돈을 벌 수 있다,

창업을 해야한다!는 아니게 된 것 같다.

그만큼 정말 다양한 길로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런 직장외 수익 파이프를 

"사이드 프로젝트"라고 정의했다.

 

읽다 보니... 나를 시작선으로 등 떠미는 듯한 부분이 있었는데...ㅎㅎ

책의 도입부 쯤 나오는 부분이다.

 

"그때가 제일 좋은 때다" (중략) '좋은 때라는 의미는 무엇이든 해볼  수 있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해볼 수 있는 '시간'이라는 큰 자산을 말하는 거였구나'
_P15

 

나는 '좋을 때'가 '젊음'을 이야기하는 줄만 알았다. 

이 말이 특히나 지금 시간이 많은 나에게는 이렇게 들렸다.

'지금 시간이 많은 이 좋은 때에 너도 해보자!!!!' 

 

아무래도 두번째 읽는 거라 금방 읽을 수 있었다.

어젯밤부터 읽기 시작해서 오늘 다 읽었고 독서노트도 작성했다.

 

 

며칠 전에 "메모 독서법"이라는 책을 읽었는데

거기서 나온 내용들을 정리해서 작은 노트로 가이드북처럼 만들었다.

그리고 아직은 익숙해지지 않아서 들고 다니면서 참고하며 

독서노트를 작성하고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나중에 이것도 꼭 포스팅 해야지!!!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