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인천/동인천 여행] 배다리 헌책방 거리 (아벨서점, 집헌점) 본문

★ 책/책

[인천/동인천 여행] 배다리 헌책방 거리 (아벨서점, 집헌점)

구칠씀 2021. 7. 30. 11:00
728x90
반응형

날씨가 뜨끈뜨끈 ~.~

그래도 하고싶은건 한다!!!ㅋㅋㅋ

오늘은 동인천에 위치한 배다리 헌책방 거리에 다녀왔어요

 

 

 

 

배다리 헌책방 거리?

인천에 유일한 헌책방 거리, 즉  많은 헌책방들의 집합소인데요!
옛날에 배가 닿는 마을 혹은 배를 대는 다리가 있어서 "배다리"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60~70년대에는 30여개의 책방들이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7개 남짓정도로 많이 줄었다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광공사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거리에 있는 헌책방 이름이랑 전화번호도 같이 있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요!!

https://itour.incheon.go.kr/NTK_COMM/Read.jsp?bbs_id=NTK_30200&ntt_id=49759 

 

인천투어

주변관광정보 아래 목록에서 주변 관광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반경 1Km) 주변맛집정보 지도와 아래 목록에서 주변 맛집을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

itour.incheon.go.kr

 

 

배다리 헌책방의 TOP_1 매력 포인트?


대형 서점이나 큰 중고 서점처럼 매끈하고 넓은 분위기는 아닐수 있어요.
하지만 각 서점마다 다루는 전문 분야가 조금씩 다르고 또 보유하고 있는 책들도 조금씩 달라요.
무엇보다 비교적 최근 서적 뿐 아니라 아주 오래된 책들도 만날수 있는 곳이기에 특별한것 같아요
제가 늘 이곳을 찾는 많은 이유중 이게 가장 가장 큰 것 같아요.

대형서점이 잘 팔리는 베스트 셀러와 최근의 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라면
이곳은 거기서 보지 못하는 다른 책들을 만날 수 있기때문에

당근당근 두곳다 가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요...ㅎㅎ





배다리 헌책방에 가면~↗



이곳의 장점을 몇가지 뽑아 소개 해드리자면,

1. 한 곳에 모인 가지각색의 헌책방들

 

 

2.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개성 넘치는 카페와 가게들

 

 

3. 독립책방도 하나 있고

(사진이 없어요ㅜㅜ)

 

 

4. 대형 문구점도 있답니다 ><

 

그리고 제가 책 몇개를 골라 알아본바!!

알라딘 중고서점 보다도 저렴하게 구할수 있더라고요!!!!!!

 

이정도면 진짜 최고쥬ㅜㅜ

 

물론 전부다 비교해본건 아니라 책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구매한건 거의 그랬어요 ㅎㅎ

그리고 서점마다 보유하고 있는 책도 조금씩 다르고 다루는 전문 분야책도 조금씩 다른것 같아요

그러니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당 ㅎㅎ

인천에 오시고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기는 꼭 가봤으면 하는 제 마음속 1위...★

 

오늘 포스팅에는 근처에 있는 카페나 식당은 없는데

요즘 이 주변으로 엄청 예쁘고 이색적인 카페도 많이 생겼어요!!! 

그러니 다들 놀러오세유~~ㅎㅎ

 

 

+++ 구매한 책들, 집에 오는 길 풍경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