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북: 아무나 환영하게

[경제경영/제태크,투자]_나는 집도 없이 에어비앤비로 월세 받는다_캐스퍼 본문

★ 책/책

[경제경영/제태크,투자]_나는 집도 없이 에어비앤비로 월세 받는다_캐스퍼

구칠씀 2021. 11. 17. 16:47
728x90
반응형

나는 집도 없이 에어비앤비로 월세 받는다

/

캐스퍼


구직 포기자, 사회초년생, 투잡 직장인, 은퇴자 등에서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변신한 이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성공적인 호스팅을 하기 위한 최신 정보 및 세금 해법 수록!

/읽기 전...

 

Q 이 책을 고른 계기?

 

주변에서 내 집 마련 이야기가 나오니

나도 내집마련에 대한 고민이 들기 시작했다.

그동안 보이지 않았던 매물 종이에 자꾸 눈길이 갔다.

 

중심지와 역세권에서 조금 벗어난 곳이다 보니

맘만 먹으면 월세도 가능하겠다 생각이 들었다.

다만 명분이 부족했다.

독립 뒤에 따라오는 현실적이 문제들에 고민하던 중

우연히 "공유공간"을 알게 됐다.

 

만약에 내가 공유공간의 사업자가 된다면

어떤 단계들이 있을지 궁금해졌다.

인터넷 서칭을 하다 보니 에어비앤비가 나왔다.

한 사례를 읽어보니 나와 동기나 상황이 비슷했다.

그래서 온라인 서점에 에어비앤비를 검색했다.

 

생각보다 에어비앤비 관련 도서가 많이 없었다.

제일 먼저 뜨기도 했고

"나는 집도 없이"라는 부분에 이 책을 구매했다.

 

 

 

Q 책에서 얻어가고 싶은 것? 기대?

 

실용서의 경우는 최신의 책을 선호하는데

2018년도의 책이었다. 

잠깐 고민했지만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기 위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고 뼈대를 잡아가자는 기대에 구매했다.

 

세부적인 법적 사항은 지금과 다른 부분도 있었다.

그런 부분은 만약 내가 정말 에어비앤비 호스팅을 시작한다면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서 알아보면 된다.

어디로 들어가는지 어떻게 정보를 찾아가는지에 대한 

흐름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 책을 읽고...

 

Q. 한줄평

적은 자본으로 n 잡을 꿈 꾸는 사람들

요즘 부상하는 공유공간 운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빈방을 빌려주어 월세를 줄이고 싶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Q. 소감

에어비앤비가 막연히 나와는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어려워 보였는데 의외로 프랜차이즈 창업보다도 

필요 초기 자금이 적고 시작이 복잡하지 않아 놀랐다.

단순한 호기심에 읽기 시작했는데

공유 공간에 대해서나 호스트라는 직업에 대해서나

관심이 더 커졌다.

 

에어비앤비를 시작하기 전에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정보는 어디서 얻는지 잘 알려준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와 어떻게 시작하고 준비했는지

타 호스트들의 사레도 실려 있어서 보다

다양한 각도로 생각해볼 수 있었다.

 

부동산 관련 용어를 정말 잘 모르는데

책을 읽고 찾아보면서 공부가 되어 일석이조였다.

이 책의 목적이 부동산 공부는 아니었지만!

 

 

728x90
반응형
Comments